핫타임뉴스

함안군,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우수기관 선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8 [11:45]

함안군,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우수기관 선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8 [11:45]

▲ 함안군,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우수기관 선정

 

함안군은 2022년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군에서는 국민영양관리기본계획에 따라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을 충실히 수립·이행해 군민 영양관리와 군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취약계층 영양관리사업으로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문제 해소 등을 위한 영양플러스사업과 소규모 요양시설 어르신들을 위한 영양식단표 및 레시피 등을 제공했다.

 

아울러 과일과 채소의 접근성이 낮은 아동·청소는 대상으로 건강과일바구니사업을 추진해 신선한 과일·채소를 주1회 배송했고, 보건교육을 실시하는 등 건강식습관 유도 및 관리에 이바지 한 부분을 인정받아 이번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2022년은 코로나19 지속으로 비대면 사업에 역점을 두고 지역주민의 영양개선을 위한 비대면 영양사업 운영으로 가로 등 ‘건강비추미함’을 통한 영양·비만사업 전반 리플릿, 소책자 및 홍보물 등을 비치하는 사업으로

 

저염·저당·저지방 환경조성을 위해 평소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는 대형마트 7개소를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 알리미마트’, 편의점 간편식 이용 시 건강한 식단과 건강에 유익한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건강편의점’을 지정하여 환경조성 추진하는 등 주민들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요구도를 반영한 건강증진사업으로 군민의 건강불평등 해소와 다양한 맞춤형 통합건강증진 서비스의 제공으로 군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