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이 2022년 각종 대외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탄탄한 행정력을 입증하며 군민의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우선 2022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에서 ‘청송사과’가 사과브랜드 부문 10년 연속 대상을, ‘산소카페 청송군’이 도시브랜드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여 청송군 대표브랜드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알렸으며 2022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지자체 공약이행도 평가에서 4년 연속 SA(최고등급)을 받아 군민과의 약속인 민선7기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또한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여 일자리창출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나타내었으며 3년만에 개최한 청송사과축제는 40만명의 관광객이 찾아 대한민국 대표축제의 위상을 떨쳤다.
눈에 띄는 성과를 분야별로 살펴보면 농업분야에서는 경북도 주관 과수산업육성시책 평가에서 최우수, 농산물 산지유통시책 평가 최우수, 제59회 무역의 날 수출유공 우수 지자체로 선정 됐으며, 인도네시아에 청송사과 300톤 쿼터수출, 청송사과즙 5년간 무제한 수출승인으로 청송사과를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알려 군민들의 웃음꽃을 피게 만들었다. 또한 농민들의 실질적 도움을 위해 농산물 판매 택배비 지원, 사과박스와 막박스 지원사업 시행,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운영, 농기계임대센터 운영으로 농민들의 고충을 행정에서 앞장 서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복지·보건 분야에서는 산남지역에 설치한 건강증진센터를 활성화하여 지역건강불평등을 해소했으며 보건의료원 감염병 상시관리센터 운영, 보건복지부 주관 제15회 암예방의 날에 장관표창수상, 매개체 및 기생충 감시사업 장관표창, 경북도에서 주관하는 건강마을 조성사업 우수사례에 청송읍 선정,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상 수상, 질병관리청에서 주관하는 만성질환사업기획 및 건강조사 FMTP 장려상 수상,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혈액사업 발전 표창을 수상하여 의료취약지 개선을 위한 의미 있는 결과로 군민들의 건강관리에 앞장섰다.
문화·관광 분야에서는 제1회 대한민국 공정관광대상 우수상 수상과 3년 만에 개최된 청송사과축제는 방문객 40만명이라는 뜨거운 환영을 받으며 안전하게 성료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 했다. 특히 파천면의 청송정원은 문화행사 개최장소로 각광받아 관광객의 필수 방문코스로 자리 잡았다.
또한 국제슬로시티 3회 연속 인증으로 쭉 이어지고 있는 관광객 방문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머무르는 관광지 조성을 위한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산림분야에서는 경북도에서 주관하는 산불 지상진화 경연대회에서 1등, 산림행정(산림자원분야) 종합평가 최우수,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숲가꾸기 우수사업지 장려상을 수상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군민의 삶을 보장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행정분야에서는 경북도에서 주관하는 식품·공중위생관리사업 성과대회 식품안전분야 우수상, 성별영향평가추진 최우수기관상, 행안부에서 주관하는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통계청 주관 국가통계 통합 DB자료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소통하는 군정운영을 펼쳐 군민들의 신뢰를 받는 지자체로 거듭났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올해는 참으로 빛이 나는 한 해였고, 모든 성과에는 한결같은 군민의 지지와 공직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2023년 계묘년(癸卯年)에 넓은 들판을 활기차게 뜀박질 하는 토끼처럼 군민들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며 청송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