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주시, 국가비상대비태세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2022년 비상대비 및 민방위 활동 진흥 분야 전국 평가 우수기관 선정 쾌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8 [13:48]

청주시, 국가비상대비태세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2022년 비상대비 및 민방위 활동 진흥 분야 전국 평가 우수기관 선정 쾌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8 [13:48]

▲ 청주시, 국가비상대비태세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청주시는 28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비상 대비 및 민방위 활동 진흥 분야’ 전국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표창은 을지연습, 화랑훈련 등 비상대비훈련에서 통합방위 태세 확립에 탁월한 공적을 세운 중앙, 지방자치단체 및 관계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청주시는 지난 8월과 9월 을지연습, 화랑훈련을 진행했고 비상대비 계획 수립, 도상연습, 토의형 연습, 실제훈련 등 각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또한 기관장의 높은 관심도, 전 부서의 적극적인 참여, 민·관·군·경의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고 군부대와 CCTV 영상 공유체계 조성으로 새로운 안보위협의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비상 상황 대비를 위해 청주시 전 공무원의 노력과 유관기관의 협조, 시민들의 관심이 있었기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위기 상황을 대비하고자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과 안보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