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노인맞춤돌봄 어르신 가구 겨울방한복 지원김천지역자활센터와 김천혁신도시 로건뷰티샵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
김천지역자활센터는 지난 12월 26일 김천혁신도시 로건뷰티샵의 후원을 받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중 생활환경이 열악한 어르신을 선정하여 겨울방한복(후리스) 30벌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김천시는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취약 어르신을 대상으로 통합형·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의 편안한 노후를 지원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김천지역자활센터는 대신동, 지좌동, 율곡동, 감천면, 아포읍, 남면, 대덕면 총 7개 지역을 담당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으로 기본적인 업무 수행 이외에도 지역사회의 자원을 발굴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연계를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지역사회 노인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노력하고 있다.
박종용 로건뷰티샵 대표는 “여느 때보다 더 춥게 느껴지는 올 겨울에 이번 후원이 소외계층 어르신들의 추위를 조금이라도 덜어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상호 김천지역자활센터장은 “김천지역자활센터는 독거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후원받은 겨울방한복을 잘 전달하겠으며, 따뜻한 관심을 보여주신 김천혁신도시 로건뷰티샵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제가 얼어붙은 와중에도 주위의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나눠주셔서 감사하다”며 “김천시에서도 이에 발맞춰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수행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