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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민원소통기동TF팀, 시민중심·현장중심 행정 박차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8 [17:18]

이천시, 민원소통기동TF팀, 시민중심·현장중심 행정 박차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8 [17:18]

▲ 민원소통기동TF

 

이천시가 지난 7월 민선8기 시정방침인 시민중심·현장중심의 행정을 위해 신설한 민원소통기동TF팀(이하 TF팀)이 민원접수 501건, 종결 438건으로 약 87%의 해결률을 보였다. (2022. 07. 18. ~ 12. 16. 기준)

 

이천시에 따르면 TF팀에 접수된 민원은 행정 175건, 교통 89건, 환경 60건, 생활 59건, 도로 58건 등이다. 더불어 장기적인 법적 절차 및 대규모 예산이 수반되어 단기적인 해결이 어려운 장기검토 민원(TF팀 자체분류) 16건 중 6건을 해결하는 등 장기검토 민원이 장기미집행 민원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TF팀 관계자는 “TF팀의 신설 목적인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TF팀에서는 민원현장 확인을 우선으로 하고 있다. 더불어 23년부터는 신속한 민원처리 서비스를 확대하여 고충민원을 문자로 접수받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처럼 TF팀은 2023년 1월부터 365일·24시간 고충·건의·불편민원을 문자로 바로 접수받아 민원인에게 문자·유선 등으로 안내하는 등 민원소통 서비스를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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