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북구, 강북청년창업마루 2022년도 성과공유회 성공리에 마쳐

이순희 구청장, ‘청년과 창업인의 삶에 힘이 되는 강북구’로, 도약하기 위해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9 [07:36]

강북구, 강북청년창업마루 2022년도 성과공유회 성공리에 마쳐

이순희 구청장, ‘청년과 창업인의 삶에 힘이 되는 강북구’로, 도약하기 위해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9 [07:36]

▲ 22일(목) 개최된 강북청년창업마루 성과공유회의 모습

 

서울 강북구는 지난 22일(목) 강북청년창업마루(위탁기관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2022년도 강북청년창업마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강북청년창업마루는 서울청년센터 강북오랑과 강북창업지원센터를 품고 있는 곳으로 올해 4월 5일 개관하여 9개월째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센터 프로그램 이용자는 총 626명(청년센터 376명, 창업센터 250명)으로, 커뮤니티공간 이용자와 대관 이용자까지 합치면 올해 총 2559명이 창업마루를 이용했다.

 

22일(목) 개최된 성과공유회엔 이순희 강북구청장과 광운대학교 김종헌 총장을 비롯해 강북청년창업마루 프로그램 참여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성과공유회는 이순희 강북구청장 및 강북구 청년네트워크 운영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서울청년센터 강북오랑과 강북창업지원센터의 9개월간의 활동영상 시청 및 오프닝 세리머니가 있는 1부 행사와 강북청년창업마루 개요와 강북 오랑센터 성과 보고 및 강북창업지원센터의 성과 보고로 이어지는 2부 행사로 진행됐다.

 

강북 오랑은 2022년 사업으로 ▲종합상담 및 자원 연계 ▲청년 지원 정보집적 및 제공 ▲커뮤니티 지원 프로그램 ▲청년 공간 홍보운영 ▲지역 특화 프로그램 분야를 다루는 총 11개 세부사업을 진행했다.

 

강북창업지원센터는 ▲창업 희망자 지원 ▲(예비)창업자 지원 ▲입주·졸업기업 지원 ▲창업 네트워크 분야를 다루는 총 12개 세부사업을 진행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날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곳곳에 상담창구를 추가로 마련할 예정이며, 수유역 일대 상권조성 프로젝트에도 청년 공간을 할당 할 계획”이라며 “강북구에 빠르게 정착해 나가고 있는 강북청년창업마루와 함께 청년과 창업인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