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계묘년(癸卯年)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제야의 용고타고 행사 개최2022년 12월 31일 밤 9시부터, 제주시청 광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제주시는 다사다난했던 임인년 한해를 보내고 희망의 계묘년 새해를 맞아, 제주시민 모두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제야의 용고타고 행사를 12월 31일 자정 제주시청(한얼의 집)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 날 행사는 31일 오후 7시부터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이도2동새마을부녀회의 새해 맞이 떡국나눔 행사로 시작된다.
밤 9시부터는 레이저 쇼를 시작으로 이도2동 민속보존회(회장 한동순)의 길트기 행사가 진행되고 오카리나 연주, 댄스, 밴드 등의 다양한 축하공연과 제주도립합창단의 웅장한 무대가 함께 어우러져 새해를 맞는 축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계획이다.
용고타고 본 행사는 각계각층 시민들의 기원을 담은 신년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고 강병삼 제주시장의 신년메시지 낭독,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주요 인사 용고타고 순서로 진행된다.
용고타고는 여러 분야의 시민대표 등 33인에 이어서 행사에 참여한 일반 시민 모두에게 타고 기회가 주어진다. 제주시 관계자는“시민들이 새해 소망을 기원하고 내년 한 해에도‘50만 시민의 벗 제주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새해 각오를 다짐하는 행사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