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진군 결혼이민자 자조모임 간담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9 [12:15]

울진군 결혼이민자 자조모임 간담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9 [12:15]

▲ 울진군 결혼이민자 자조모임 간담회 개최

 

울진군 가족센터는 지난 12월 28일 울진군평생학습관에서 결혼이민자 20명이 참여하여 2022년 모임평가 및 2023년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결혼이민자로 구성된 자조모임은 모국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정서적 유대감 및 친밀감 향상으로 안정적인 한국사회정착을 지원하고자 결성,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고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자조모임은 중국결혼이민여성 모임으로 밭농사로 수확한 농작물을 관내 복지시설에 기부하고 가족문화축제 음식부스 운영 및 산불피해 다문화가정 기부금 전달 등 모국 친구들과 뜻깊은 활동을 함으로서 성취감을 가질 수 있었다.

 

참여자 중 한 분은“농사라고는 해보지도 않았는데 친구들과 함께 만나는 것이 좋아서 배워가며 감자와 배추를 수확해 복지시설에 기부하고 보니 힘들었지만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이장출 울진군 가족센터장은“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힘든 일도 마다하지 않는 중국 자조모임이 한해 밭농사로 힘들었던 것만큼 보람도 있었을 것이다”며“한 해동안 수고 많으셨고 내년에도 더욱 더 발전하는 모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진군가족센터는 앞으로도 자조모임 활성화를 위해 국적별, 주제별 모임을 구성하여 지역 내에서 안정적인 자리매김을 통해 정착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