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드림스타트 사업 국무총리 기관 표창 수상2022년도 드림스타트 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따른 첫 수상 쾌거
통영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2년도 드림스타트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드림스타트 사업 평가는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드림스타트의 서비스 수준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체 78개 지역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동안 추진해 온 드림스타트 사업 전반에 관한 사항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4개 평가분야 중 조직 구성?관리, 통합사례관리 분야와 특히 만족도 분야에서 상위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사례관리를 위한 상시 상담을 성실하게 수행하고 지역사회 내 관련 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신규 지역자원 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드림스타트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해 주신 지역의 여러 후원 연계기관 및 사업 수행기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꿈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2010년 개소하여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등 영역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약 290명의 아동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