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 남구, 우암동 소막마을 주민공동체센터 샤워실 시설개선공사 준공

소막마을 주민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9 [16:50]

부산 남구, 우암동 소막마을 주민공동체센터 샤워실 시설개선공사 준공

소막마을 주민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9 [16:50]

▲ 부산 남구, 우암동 소막마을 주민공동체센터 샤워실 시설개선공사 준공

 

부산 남구는 소막마을 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지난 10월부터 2개월간 진행했던 소막마을 주민공동체센터 시설개선공사를 완료하고 소막마을 주민공동체 대표, 인근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개최했다.

 

본 사업은 그간 샤워실 공간이 협소하여 여자는 월·수·금요일, 남자는 화·목요일에만 사용이 가능하여 이용에 제한적이었으나, 이번 시설개선공사로 요일에구애받지 않고 상시 사용이 가능하도록 샤워실 면적을 확대하고, 탈의실 가구개선,창호 및 유리공사, 도시가스 인입을 완료한 후 5대의 가스보일러로 확충하여 온수사용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개선을 마무리 했다.

 

이에 2023.1.2부터 1.6까지 5일간 시범(무료)운영하고 2023.1.9 부터본격적인 운영(유료)에 들어간다. 샤워실은 월∼금 아침 09:00부터 오후 4:30까지주민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이용료는 현금 1,000원이다.

 

한편, 우암동 소막마을 주민공동체센터는 우암동 새뜰마을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되어 주민공동 샤워실 이외에도 새마을작은도서관, 마을지기사무소, 마을건강센터가있어 소막마을 주민의 공동체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주민 여러분들께 깨끗하고 쾌적한 샤워시설을 제공할 수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목욕시설 부재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함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