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주시, 2023 시무식 개최

이범석 청주시장 “소통을 최우선으로 시민의 곁에서 시민과 함께 할 것”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2 [13:49]

청주시, 2023 시무식 개최

이범석 청주시장 “소통을 최우선으로 시민의 곁에서 시민과 함께 할 것”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2 [13:49]

▲ 청주시, 2023 시무식 개최

 

청주시가 초심근민(初心近民)의 2023년 첫 발을 내디뎠다.

 

시는 2일 청주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시 산하 공직자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시무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범석 청주시장은 “올해에는 그동안 기획한 역점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하나둘씩 결실을 맺게 될 것”이라며 “소통을 최우선으로 100만 자족도시로 만들겠다는 ‘약속’과 말보다 실천으로 행동하고 성과로 보답하겠다는 ‘다짐’으로 늘 시민의 곁에서 시민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또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 등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공감도시, 청년 자립 지원과 무심천·미호강 친수공간 조성, 원도심 활성화로 즐겁고 살맛나는 꿀잼행복도시, 농촌의 정주여건 및 교통환경 개선으로 도농이 어우러진 상생발전도시, 청주형 복지 및 탄소중립 실현과 재난안전시스템 구축으로 따뜻하고 쾌적한 스마트안심도시, 바이오, 반도체 등 세계로 도약하는 미래산업도시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소통과 공감, 창조와 혁신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더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의 목표를 실현하며 더 큰 미래와 멋진 세상을 열어가겠다”며 “시민의 지혜를 모으고 4천여 공직자의 잠재력을 끌어내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곁에서 힘차게 전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날 시무식은 이범석 청주시장과 전 직원이 일일이 악수를 하며 신년인사를 나누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