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보람수영장,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 사후관리 심사“적합”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안전관리 활동 경영 우수
세종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보람수영장이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KSPO45001) 사후관리 심사에서“적합”판정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KSPO45001)은 안전관리 표준모델의 발굴·확산 등을 위해 시설별 안전장비 등의 설치기준 및 안전관리 활동에 대한 경영이 우수한 체육시설 운영기관에 대해 전문가의 심의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공단에 따르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한 사업장은 P-D-C-A(계획-실행-점검-조치) 절차에 따라 안전보건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개선하고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 매년 1회 정기적으로 사후심사를 실시한다.
지난 2018년 전국 체육시설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후 2021년 재인증 획득에 성공한 보람수영장은 이번 사후심사에‘적합’인증을 받음으로써, 세종시 대표 체육시설 안전경영 우수시설로 입지를 다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계용준 이사장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운영으로 시민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람수영장을 조성하겠다”면서,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공기업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