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 북구,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3 [09:41]

부산 북구,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3 [09:41]

▲ 적극행정 최우수 사례 발표

 

부산 북구는 급변하는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정책 발굴에 앞장서 구민 편익 증진에 기여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2명을 선발하고 12월 3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선발된 신선희 주무관(최우수)는 스마트 경제 플랫폼을 개설해 사회적경제기업들에게 새로운 온라인 시장 판로를 개척하는 데 기여했다.

 

백승거 주무관(우수)은 공영주차장을 비대면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직영화·무인화 시스템을 구축해 코로나19 등의 감염병 확산 속에서도 공영주차장의 안정적인 운영을 이끌어 낸 점이 호평을 받았다.

 

이날 구는 시상식 직 후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직원들의 적극행정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행정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발된 신선희 주무관의 사례발표 시간을 가졌다.

 

오태원 구청장은 “구민과 구정을 위해 한 해 동안 힘써주신 모든 북구 직원들에게 감사를 보낸다”면서 “적극적이고 신속한 행정업무 추진으로 내일이 더 기대되는 변화의 북구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매년 상·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부여, 근무성적평정 실적가점, 포상휴가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구민을 위한 적극행정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