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2023년 새해를 맞이해 제2대 경규관 대표이사 취임식 및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청소년 전문기관”이라는 목표로 시무식을 개최했다.
제2대 대표이사로 취임하는 경규관 대표이사는 고양고등학교 교장과 의정부공업고등학교 교장으로 근무하면서 청소년 관련 연구와 현장 활동 경험이 많아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을 이끌어갈 수장으로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그동안 걸어온 교육자로서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산업사회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살려 창조적이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4차 산업사회를 이끌어가는 소중한 자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또한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시무식을 통해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윤리경영 △ 미래산업 기반의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경영 △조화와 배려속에 존중받는 청소년육성이라는 4대 경영방침으로 2023년 한해 청소년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의정부시 청소년재단은 ’청소년정책의 기틀을 마련하고 청소년 시설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관리를 위해 지난 2016년 1월 재단법인으로 설립되어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해외봉사단, 청소년행복주간 등 다양한 청소년 정책을 수행해 오고 있다. 현재 재단 산하에는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