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조명래 창원 제2부시장, 저도 콰이강의 다리 미디어파사드 조성 현장 확인

저도 콰이강의 다리 미디어파사드 경관조명, 설 연휴 방문객에 공개 예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10 [14:36]

조명래 창원 제2부시장, 저도 콰이강의 다리 미디어파사드 조성 현장 확인

저도 콰이강의 다리 미디어파사드 경관조명, 설 연휴 방문객에 공개 예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10 [14:36]

▲ 조명래 창원 제2부시장, 저도 콰이강의 다리 미디어파사드 조성 현장 확인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은 9일 마산합포구 구산면 저도 콰이강의 다리 미디어파사드 설치 현장을 찾아 추진 상황을 보고받고 시설을 살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시가 지난해 관광자원개발 균형발전특별회계 지방이양사업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9억 원을 투입해 저도 콰이강의 다리에 미디어파사드와 LED 경관조명을 설치하는 데 따른 것이다.

 

시는 저도 콰이강의 다리 측면에 미디어파사드 연출을 위한 LED 라인 조명을 깔고, 영상 시설물과 음향 장비 등을 설치해 ‘다이내믹 창원’을 비롯한 6개 주제의 미디어파사드와 4개 주제의 경관조명 작품을 선보인다.

 

설 연휴 고향을 찾는 출향인과 관광객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미디어파사드를 시범적으로 공개하고, 이달 말에 정식 개장할 계획이다.

 

조명래 제2부시장은 “낮과 밤 언제 걸어도 낭만적인 저도 콰이강의 다리가 미디어파사드 조성으로 명품 관광지이자 문화예술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