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신계용 과천시장, 경로당 방문해 현장 소통 나서

10일 새로 개소한 ‘과천자이 경로당’ 방문 시작으로 27일까지 경로당 34곳 전체 순회해 소통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10 [14:56]

신계용 과천시장, 경로당 방문해 현장 소통 나서

10일 새로 개소한 ‘과천자이 경로당’ 방문 시작으로 27일까지 경로당 34곳 전체 순회해 소통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10 [14:56]

▲ 과천자이 경로당 개소식

 

신계용 과천시장은 10일 과천자이 아파트(별양동)에 새로 개소한 ‘과천자이 경로당’ 방문을 시작으로, 오는 27일까지 관내 경로당 34곳을 모두 순회 방문하며 어르신들과 현장 소통을 이어 나간다.

 

신계용 시장은 이날 과천자이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과 만나 개소 축하 인사를 전하고, 경로당 운영 및 활성화와 관련한 어르신의 건의 사항을 직접 듣고 과천시 노인복지정책 등에 대해 설명하는 등 어르신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갈현동에 소재한 가일 경로당, 라비엔오 경로당, 제이드자이 경로당, 가루개 경로당 등과 문원동에 소재한 세곡 경로당, 매봉 경로당 등에서도 어르신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반갑게 맞이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 어르신들께서 과천에서 더욱 행복한 일상을 보내실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고 관련 정책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겠다”라며 “건강 관리에도 각별히 유념하셔서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올해 노인복지 관련 정책으로 △경로당 부식비 및 시설 정비 지원 확대 △주간보호센터 확충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노인복지센터 설치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며, 오는 3월 착공하는 시립요양원 건립에도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