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은 지난 12월 31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주최한 2021년 지리적표시 우수단체 선발대회에서 의령망개떡협의회가 우수단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의령망개떡협의회는 2021년 지리적표시 우수단체 선발대회에서 지리적표시 유지·발전·홍보 등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상과 상금 400만원을 수상했다.
이번 지리적표시 우수단체 선발대회는 지리적표시 우수 등록단체의 직·간접적 지원을 통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신규 참여 유도로 제도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된 단체에는 표창 및 역량강화를 위한 시상금이 지원되고, 지리적표시 가이드북에 수록되어 전국 지자체에 배포된다.
의령망개떡은 의령의 대표적인 특산물로 지리적표시제 제74호로 등록되어 있다. 지리적표시제는 농산물의 품질과 명성 등이 그 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기인하고 해당 농산물이 특정지역에서 생산되었음을 나타내는 표시제를 말하는데, 의령망개떡은 2011년 3월 떡 품목 최초로 지리적표시 등록을 받은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의령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의령망개떡이 전국적으로 실시된 대회에서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의령망개떡의 우수한 품질유지와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