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 금정구,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1/05 [08:23]

부산 금정구,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1/05 [08:23]

부산 금정구는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구민 편익 증진과 적극행정 공직문화 확산에 기여한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을 선발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구는 각 부서에서 추천한 적극행정 사례를 대상으로 1차 실무심사와 온라인 직원 투표, 2차 인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6명(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을 최종 선발했으며, 근무성적평정 가점과 특별 휴가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기로 결정했다.

심의 결과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최우수’는 부산시 최초 부산대 젊음의 거리 스마트 시범 상가를 조성한 일자리경제과 서영수 경제산업팀장이 선정됐다.

 

‘우수’는 소규모 교통 체계 개선을 추진해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을 확보한 교통행정과 노충섭 주무관과 부산시 최초로 청소년 참여 활동 활성화 공모사업인 ‘민주주의 여행 툭 터놓고 톡(Talk)!’을 운영한 가족정책과 이동자 아동친화팀장이 선정됐다.

 

‘장려’는 태풍 ‘오마이스’에 따른 피해를 신속히 복구해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2차 피해를 예방한 건설과 오대하 주무관과 부산시 최초로 복지 대상자 통신비 등 ‘요금감면 100% 도시 만들기’를 추진한 생활보장과 강문희 생활보장팀장, 자전거 무료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시행해 구민 편익 증진에 기여한 교통행정과 손성림 교통행정팀장이 선정됐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최근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공직자의 적극적인 자세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라며 “조직 내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구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