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따뜻하고 행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1억 8천 백만원 투입…주민 스스로 마을 의제 해결·공동체 문화 조성
연수구는 다양한 주민 활동을 통해 마을을 활성화하기 위한 ‘2022년 연수구 따뜻하고 행복한 마을 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의제를 해결하고 주민 간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나가는 사업으로, 올해 총 1억 8천 1백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지원한다.
지원 분야는 올해 새로 개설되어 마을 활동 전 의제 발굴을 위한 소규모 대화 공론장 모임을 독려하는 대화 모임인 마을톡톡, 활동지원, 서로잇기, 우리사이를 터, 재난에 강한 마을 공동체 만들기 등 총 5개로, 분야별 50만원에서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모든 사업 유형은 동일 행정동에 공동체 구성원 70% 이상이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함께 영유하는 3인 이상의 모임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신청·접수 기간은 2월 18일까지다.
구는 해당 사업의 일정과 사업 내용 등을 자세히 안내하기 위해 오는 7일 오후 3시에 연수구청 유튜브를 통해 ‘주민참여 공모사업 통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수구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마을자치과 마을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