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천군보건소, 분만 걱정 내리GO! 모자 건강 올리GO!

분만비 최대 60만원, 분만가정 산후건강관리비 100만원 지원 등 분만지원 확대 추진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1/05 [11:11]

서천군보건소, 분만 걱정 내리GO! 모자 건강 올리GO!

분만비 최대 60만원, 분만가정 산후건강관리비 100만원 지원 등 분만지원 확대 추진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1/05 [11:11]

서천군보건소가 저출산 및 인구 감소에 적극 대응해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 마음 편한 출산 환경을 조성하고자 올해부터 분만비와 분만가정 산후건강관리비를 확대 지원하고,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분만비와 산후건강관리비는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서천군에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며 사전에 보건소에 등록한 임산부가 출생신고를 완료해야 지원이 가능하고, 분만비의 경우 최대 60만원(전년 대비 50% 증액)을 지원한다.

 

산후건강관리지원비는 2021년까지 조리원 이용기준에 따라 지원 금액에 차등을 뒀으나, 올해부터 분만가정에 100만원을 차등 없이 지원한다.

 

또한 신규 시책 사업으로 ‘임산부 영유아 이유식 교실’을 운영해 임산부들의 출산 전·후 큰 궁금증 중 하나였던 이유식의 필요성과 이유식 시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임산부 주차 표지 발급, 다자녀 맘 산후 건강관리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산후조리 도우미) 본인부담금 지원,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 등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문영 보건소장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저출산을 비롯해 만혼으로 인한 고령 출산 등의 해결책 중 하나로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지원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