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재단 산하기관 평택북부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석)은 1월 4일 국제로타리 3750지구 송탄지역로타리클럽 (송탄, 새송탄, 송탄민들레, 송탄중앙, 송탄평송, 송탄미소)2020-2021 회장?총무단으로부터 AI인공지능로봇을 후원받았다.
국제로타리 3750지구 송탄지역 6개 로타리클럽 연합은 복지관과의 끊임없는 소통과 다양한 방법을 통해 노인복지 증진에 힘쓰고, 발전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앞장 서 실천하고 있다.
이번에 후원받은 AI로봇인형 효돌이 효순이는 친근하고 귀여운 인형의 모습으로 기상, 식사, 약복용시간 등 스케줄 알림 기능과 노래?퀴즈?이야기?종교 프로그램 등 일상을 돕는 여가지원 기능, 안부확인 기능을 갖추고 있어 독거 어르신 가정에 설치하여 정서적 교감을 통해 말벗과 우울감 해소를 기대하고 있다.
평택시에서 처음 시행하는 AI로봇인형 제공 서비스는 독거어르신 가정에 설치되어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송탄지역 6개 로타리클럽 김정훈 회장은“새롭게 시범을 보이는 좋은 기회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이번 AI인형을 통해 어르신들이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평택북부노인복지관 김동석 관장은“새로운 방향을 위한 후원을 해주신 덕분에 어르신들의 안전 확인이 빠르게 진행되고, 정서적 안정감을 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감사인사를 전하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