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기업하기 좋은 도시 옥천...동이면 지양리 투자기업 유치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1/06 [08:54]

기업하기 좋은 도시 옥천...동이면 지양리 투자기업 유치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1/06 [08:54]

옥천군은 6일 공기 조화장치 제조업체인 에프디시스(주)와 15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에프디시스(주)는 수년간 비어있던 동이면 지양리 일원의KGB택배 부지를 매입하여 올해 3월부터 물류창고 및 농식품 가공시설 설치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 체결에 따라 충청북도와 옥천군은 기업체에서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행정적 지원에 최대한 협조하고 투자 기업체는 공장 건축 시 지역 건설업체 참여, 지역 생산 자재·장비 구매, 신규고용 시 지역주민을 우선 채용하여 지역 경제 활력을 위해 최대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에프디시스(주)는 경기도 화성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중견기업인 오텍그룹의 계열사로 공기 청정기, 에어컨, 가전제품을 생산하는 제조업체이다. 동이면 지양리 부지(28,542㎡)에 2023년까지 150여억원을 투자하여 물류창고, 농식품 가공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향후 온라인쇼핑몰과 공공물류플랫폼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한 신규일자리 70명 창출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프디시스㈜ 차배언 대표이사는 “옥천군은 물류유통 중심지로의 장점 등 지리적 여건을 고려하여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며“이번 투자로 옥천군과 연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고용창출 및 농가 소득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 불황속에서도 옥천군에 투자를 결정해 주신 에프디시스(주) 차배언 대표이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 군에 투자한 기업인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