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온라인 어린이 과학교실 운영10~14일, 식품·환경·동물교실 분야별 50명씩 선착순 모집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과학을 폭넓게 이해하고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어린이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안전한 수업을 위해 동영상을 제작해 온라인 교육에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수업은 ▲식품교실 ‘식품첨가물 알아보기’ ▲환경교실 ‘간이정수기 만들기’ ▲동물교실 ‘야생동물 알아보기’로 운영하고, 가정에서 손쉽게 체험할 수 있는 과학체험 키트와 교육 교재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분야별 50명씩 총 150명을 선착순으로 받는다.
학생 1인당 1개의 교실만 신청 가능하며, 교육은 24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 교육 동영상을 원하는 시간대에 참여하는 방법으로 실시한다. 김용환 보건환경연구원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코로나 19로 야외활동에 제약받는 어린이에게 다양한 실생활 밀착형 온라인 과학교실을 제공해 과학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겠다”며 “어린이들 스스로의 탐구심과 창의력을 고취시켜 지역 미래 과학도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