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2021 직업교육 혁신지구’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 수상항공산업분야 선정(경남항공고·진주기계공고·삼천포공고)
고성군이 ‘2021년 교육자치-지방자치 연계 협력 우수사례 대상’ 수상에 이어, 지난 12월 29일 ‘2021년 직업교육 혁신지구’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
경남도교육청, 진주시, 사천시와 함께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지난해 2월 선정된 ‘2021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지역 내 직업계고와 지역기업, 지역대학 간 연계를 기반으로 지역 산업 인재 양성의 비전을 제시하고 고졸 인재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항공산업분야 직업교육 혁신지구로 지정받은 경남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은 고성군, 진주시, 사천시 3개 지자체의 경남항공고·진주기계공고·삼천포공고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활발히 추진 중이다.
올해는 작년과는 달리 고성군을 비롯한 3개의 지자체에서 해당 학교의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추진을 위해 1억 원의 예산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직업계고 학생들은 졸업 후에도 지역에 취업하는 학생이 많아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인력인 만큼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도교육청은 경남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원센터를 지난해 3월 개소·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