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후계농업경영인·청년후계농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만 18세~49세 예비농업인, 농업경영인 대상··· 이달 28일까지 접수
장성군이 이달 28일까지 2022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과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은 만 18세 이상 50세 미만으로 독립경영 10년 이하의 농업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3억원 한도로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 연리 2%의 융자 조건으로 농지 구입, 시설 설치, 한우 입식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장성군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만 18세 이상 40세 미만으로 독립경영 기간 3년 이하 농업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3년간 월 80~100만원의 영농정착지원금이 영농경력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사업 신청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장성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예비농업인 및 청년농업인의 영농 초기 어려움을 경감시키고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도울 방침”이라면서 미래 농업 발전을 선도할 젊고 유능한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장성군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장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