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일상 속 걷기실천 워크온(walk-on)과 함께 하세요”‘워크온’으로 건강 챙기고! 선물 받고! 신규가입자에게는 푸짐한 선물도…
정읍시가 생활 속 걷기운동 실천과 시민의 건강 걷기 유도를 위해 올해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운영한다.
‘워크온’은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하고 걷기 챌린지를 통해 일정 걸음 수를 모으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또, 정읍 곳곳에 숨겨진 걷기 명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를 통해 걷기를 좋아하는 다양한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다.
시에 따르면 정읍시 전체 사망원인의 10개 항목 중 80%를 차지하는 주요 원인은 만성질환이다. 또 정읍시민의 비만율은 5년 연속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시는 2019년도부터 추진한 건강 걷기 활성화 사업으로 지역사회 건강통계자료의 걷기실천율이 전국 38.4%, 전북 33.9%보다 높은 38.7%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또한, 소상공인과의 연계 챌린지 운영(30개소 참여)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에 따라, 올해도 ‘워크 온’을 활용한 시민 건강 걷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걷기운동을 지속적으로 장려할 계획이며, 2월 말까지 신규가입자에게는 푸짐한 홍보 물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운영과 건강한 걷기 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며 “걷기 문화 정착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워크온’ 가입 시민은 7,550명이며, 누적 참여 인원은 13,284명이다. 또한 11,057명이 인센티브를 수령하며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동기부여와 걷기운동에 대한 범시민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