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문경시, 2022년도 유통축산분야 보조사업 공개모집

74개 사업 36억 규모, 이달 19일까지 읍면동사무소서 접수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1/07 [18:34]

문경시, 2022년도 유통축산분야 보조사업 공개모집

74개 사업 36억 규모, 이달 19일까지 읍면동사무소서 접수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1/07 [18:34]

문경시 유통축산과는 문경의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 농업을 지속가능한 생명산업으로 유지시키기 위하여 2022년도 유통축산분야 보조사업 희망자를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유통축산과는 유통기반 조성과 친환경축산 깨끗한 축사를 만들기 위하여 2022년도 본예산에 179억7천8백만원을 편성하였으며, 그중 농업인에게 직접 지원하는 순수 보조금은 70억3천5백만원이다. 정부의 경기부양 정책기조에 맞게 전체 예산의 절반이상을 상반기 중에 집행 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총 74개이며 보조금 규모는 35억8천만원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농축산인과 단체는 이달 19일까지 사업계획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또는 유통축산과로 신청하면 된다.

 

주요사업은 ▲ 농식품 가공산업 지원, ▲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및 판로확대, ▲ 축산업 경쟁력 강화, ▲ 친환경 축산업 육성, ▲ 축산물 안정성 제고 및 가축전염병 예방 등이다.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추진을 위하여 문경시 홈페이지에 사업지침과 신청서 등을 게시하였으니 이를 활용하면 된다. 사업에 따라 지원규모와 신청서류, 신청 장소가 다르기 때문에 사업신청 시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보조사업 지원대상자 선정절차는 다음과 같다. 접수된 보조사업 신청서를 근거로 현지 확인 등 평가기준에 따라 공정한 평가 후 지원 우선순위를 정하여 문경시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만일 허위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보조금을 부정수령 할 경우 보조금 환수는 물론 향후 5년간 보조금 지원이 제한되므로 사실에 근거하여 사업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한다. 올해 유통축산분야 보조사업은 ▲ 중?소규모 농가의 지원을 확대하여 중간층을 튼튼히 하고, ▲ 농가의 경영규모에 맞는 적정한 지원으로 건전한 재정운영을 꾀하고, ▲ 공무원간 정보공유로 중복지원을 방지하여 사업의 투명성을 높이고, ▲ 농가의 경영부담을 줄여 빠른 자립에 중점을 두고 지원할 계획이다.

 

문경시 관계자는 “모두가 공감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지원 대상자 선정은 물론 보조금 지원이 농민이 잘사는 부자 농촌을 만드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보조금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문경농업 발전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