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0~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달성했다.
이번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정보공개제도 운영의 신뢰성 확보를 목적으로,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2020년 8년부터 2021년 7월까지의 실적을 대상으로 사전정보, 청구처리, 고객관리 항목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공단은 투명한 정보공개 서비스를 위해 비공개 세부 기준을 구체적으로 수립·공표하고 자주 청구되는 정보를 분석해 시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했다.
또한, 고객 수요분석을 통해 사전정보공표 대상을 적극적으로 발굴했으며, 홈페이지 기능 개선, 정보 주제별 카테고리화 등으로 시민의 정보 접근성 향상을 도모했다.
그 결과 청구처리 적정성, 고객수요분석 실적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아 기초 지방공사공단 유형 평균인 84.19점보다 10.41점 높은 점수인 총점 94.6점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동흠 이사장은 “지방공기업으로서 투명하고 책임 있는 행정정보 공개를 실시하고, 적극적인 고객수요분석을 진행해 시민의 정보 접근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