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가 15세 이하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구강예방서비스 제공을 위한 ‘겨울방학 치아사랑 체험교실’을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치아사랑 체험교실은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올바른 칫솔질 등의 구강건강교육과 구강검진 및 맞춤형 구강건강예방서비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체험교실은 사천시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오는 10일부터 2월 25일까지 운영하며,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선착순 150명에 한해 사전예약제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모든 과정은 개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참여자들은 유아·청소년기부터 성인기까지 스스로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는 구강관리법을 습득할 수 있고, 코로나19 상황 속 마스크 안 구강위생상태를 점검하고 깨끗한 치아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시는 평소 구강건강교육과 불소도포를 접하기 어려운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구강건강의 필요성을 조기에 인지시키는 것은 물론 코로나19 대처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치아사랑 체험교실 운영을 통해 유아·청소년들이 어릴 때부터 스스로 구강건강을 지키는 생활습관 개선을 기대하며, 정기 구강검진 및 올바른 칫솔질 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