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산시·군산시장애인연합회 신년 간담회

군산시는 장애인복지발전 위해 항상 소통하겠습니다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1/10 [10:27]

군산시·군산시장애인연합회 신년 간담회

군산시는 장애인복지발전 위해 항상 소통하겠습니다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1/10 [10:27]

군산시는 (사)장애인연합회가 강임준시장과 신년 간담회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일 실시된 이번 간담회는 장애인연합회 소속 장애인단체 8개소 회장이 참석했다. 2022년 임인년을 맞아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짐으로, 군산시와 군산시 장애인복지발전을 위해 논의했다.

 

주요 논의내용은 장애인들의 편안한 소통장소인 연합회 사무실이전문제, 연합회를 주축으로 장애인시책 요구 시 협업으로 적극적인 사업 추진,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사업비 증액, 단체별 안정된 사무실 확보를 위한 임대보증금지원 등 다양한 논의를 가졌다.

 

정경섭 장애인연합회 대표는“임인년, 검은호랑이의 해를 맞아, 검은 호랑이의 강력한 리더십, 강인함, 열정을 의미하는 것처럼 강임준 시장님의 열정적인 모습으로 시정발전을 위해 전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 시장은“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장애인단체를 이끌어가시는 회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장애인들과 앞으로도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군산시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해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연합회는 8개소 장애인단체(지체장애인협회, 시각장애인협회, 농아인협회, 척수장애인협회, 교통장애인협회, 장애인부모회, 산재장애인협회, 정신보건복지회)가 소속된 대표단체로, 장애인 인권보장, 장애인활동지원, 새만금 장애인예술제, 장애인의날 기념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