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여성비전센터, 화성여성생애구술사 ‘H-story’ 발간시대와 지역의 변화 겪은 여성 7인의 이야기 전해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 김경륜) 화성시여성비전센터(이하 비전센터)는 화성여성생애구술사 ‘H-story’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화성여성생애구술사’는 지역여성들의 삶과 역사를 재조명하는 사업으로, 지난 2월부터 첫 번째 참여자를 모집해 11월까지 구술 채록을 진행해왔다.
금번 구술생애사 채록사업은 화성시 및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과 인연이 있는 화성지역 여성들 7인의 이야기를 담았다. 본토박이뿐 아니라 결혼, 이주 등으로 화성에 자리잡은 다양한 나이대 여성들이 겪은 시대와 지역의 변화를 생생하게 담았다.
화성여성생애구술사 ‘H-story’는 지역 역사 및 향토자료로 쓰일 수 있도록 지역 도서관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또한,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내 모두누림센터, 유앤아이센터 등에 비치되어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안효미 화성여성비전센터장은 “지역여성들이 치열하게 살아온 다채로운 삶 이야기가 세대계층을 넘나드는 공감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 ‘화성여성생애구술사 H-story’ 발간이 우리 지역여성사 아카이브(archive) 구축에 의미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