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유튜브 영상 만들기부터 뉴스 체험, 영화 감상까지! 겨울방학은 중랑미디어센터에서 알차게 보내자!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1/11 [06:55]

유튜브 영상 만들기부터 뉴스 체험, 영화 감상까지! 겨울방학은 중랑미디어센터에서 알차게 보내자!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1/11 [06:55]

중랑구가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해 가족이 함께 새롭게 개관한 중랑미디어센터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세가지로 ‘엄빠와 함께 하는 유튜브 교실’, ‘뉴스 제작 체험’, ‘무료 영화 상영회’ 등이다.

 

엄빠와 함께 하는 유튜브 교실에서는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님이 2인 1팀이 되어 유튜브 영상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애니메이션 더빙 영상 만들기와 언박싱(상품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 영상 제작 등 실제로 영상을 만들어보고 저작권과 초상권 등 기초 상식에 대해 배워본다.

 

뉴스 제작 체험에서는 12세 이상 청소년을 대상으로 뉴스에 대해 배워보고 직접 뉴스를 제작한다. YTN 엄지민 아나운서가 뉴스 제작 과정과 발성연습, 뉴스기사 리딩 연습, 뉴스 기사 작성법을 알려준다. 강의 후에는 우리동네 뉴스제작 체험도 진행해 실제로 녹화하고 제작된 뉴스를 감상할 예정이다.

 

영화 상영회는 중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년 특선 화목한 영화를 주제로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 4편을 선정했다. 영화는 다목적 스튜디오에서 무료로 감상이 가능하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온 가족이 미디어센터에서 안전하고 유익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미디어 문화를 배우고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