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진군, 경로당 운영 재개합니다!

3차 예방접종 완료자 중심으로 운영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1/11 [13:04]

울진군, 경로당 운영 재개합니다!

3차 예방접종 완료자 중심으로 운영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1/11 [13:04]

울진군은 거리두기 강화 및 방역조치 기간에 일시적으로 폐쇄했던 읍면별 경로당 246개소를 지난 10일부터 개방했다고 전했다.

 

경로당 개방기간은 28일까지 3주간이며, 설 명절 연휴기간 동안(1.29.~2.6.) 일시폐쇄 후 관내 코로나19 감염상황에 따라 운영재개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이번 경로당 운영재개는 혹한기 한파대비 독거어르신 등 주거 취약계층이 경로당을 정상적으로 이용하게 함으로써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등 어르신들에 대한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겨울철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경로당은 3차 예방 접종 완료자를 중심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경로당 내에서는 음식물 섭취금지, 침방울이 튀는 행위 및 마스크 벗는 행위 금지 등 코로나19 경로당 이용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경로당 감염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사전교육을 실시한 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운영을 재개하는 경로당에 대해서는 주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발열체크 및 이용자 및 방문자 명단 작성, 마스크 착용, 경로당 내 환기 등을 실천하도록 안내문 부착과 자체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도점검을 할 계획이다.

김주돈 사회복지과장은“코로나19가 아직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므로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책임감을 갖고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에 동참해 안전하게 이용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