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완주군 강소농 교육생 모집완주군, 경영규모는 작지만 경영목표를 달성하는 농업경영체를 육성하고자 교육생 모집
전북 완주군농업기술센터는 2월 25일까지 2022년 강소농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완주군에 따르면 ‘강소농(强小農) 교육’이란 중소규모 농업경영체를 중심으로 진단?분석에 의한 단계별 농가경영개선 실천교육 추진 및 컨설팅 등을 통해 농가 경영개선을 지원하는 교육이다.
이번 연도 강소농 교육과정은 경영개선실천노트 작성, 농장 사업계획 수립방법, 현장크로스 코칭 및 컨설팅, 농장 브랜드 만들기 등으로 총 16회 이상의 단계별 교육이 추진될 계획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완주군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에 방문접수 또는 팩스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중소규모 농업경영체를 위한 농가 경영 개선 실천교육뿐만 아니라 최근 추세를 반영한 마케팅, 농가 브랜딩 등 교육이 준비돼 있는만큼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강소농가의 경쟁력 향상 및 지속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