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나눔을 통한 지역사랑 실천”정각초등학교 총동창회 100만원, 남티롤 사과농장 200만원, 금호읍 구암리 주민 일동 150만원,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 300만원
지난 11일 정각초등학교 총동창회에서 100만원, 남티롤 사과농장에서 200만원, 금호읍 구암리 주민일동이 150만원,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 300만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정각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구본희)에서는 지역 후배를 위해 2010년부터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해 오고 있으며 이번에 100만원을 포함 현재까지 총기탁액은 1,300만원에 이른다.
구본희 회장은 “회원들의 뜻을 모아 의미 있는 일에 쓰고자 장학금 기탁을 이어오고 있으며, 영천시장학회의 지역 인재양성에 앞으로도 작으나마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화북면 정각리에서 별빛고시원을 운영 중인 남티롤 사과농장 김순덕대표도 2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2010년부터 지금까지 총 기탁액은 1,300만원에 이른다.
김순덕 대표는 “영천이 명품교육도시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호읍 구암리(이장 최종진)에서도 주민 일동이 마음을 모아 지역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에 써 달라며 150만원의 장학금을 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최종진 이장은 “영천의 우수한 학생들이 다음 세대의 주역이 될 인재로 성장하는 데 작은 정성이지만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며 기탁 소감을 밝혔다.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민순남)는 1995년에 설립하여 여성단체 상호 간 협력을 도모하고 여성단체의 건전한 발전과 지역사회 및 국가발전에 기여할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17개 단체 10,8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성역량강화 활동 및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각종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지역 인재양성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두어 2008년부터 이번까지 끊임없이 이어온 장학금 기탁으로 총 기탁액은 3,020만원에 이른다.
또한 이날 이웃돕기성금 100만원도 함께 기탁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민순남 회장은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아 아름답게 꽃피우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의 뜻을 모아 기탁을 이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최기문 이사장은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분들에게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나눔을 통한 지역사랑 실천으로 영천을 이끌어 갈 미래 인재육성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거듭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