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시, 한강공원 녹지관리 기간제 근로자 112명 채용… 1.24~25일 접수

市 한강사업본부, 한강공원 녹지?시설물 유지관리 기간제 근로자 공개 채용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1/11 [17:58]

서울시, 한강공원 녹지관리 기간제 근로자 112명 채용… 1.24~25일 접수

市 한강사업본부, 한강공원 녹지?시설물 유지관리 기간제 근로자 공개 채용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1/11 [17:58]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2022년 한강공원의 녹지와 시설물 유지관리 업무를 수행할 기간제 근로자 112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한강공원 녹지관리 기간제 근로자는 전체 한강공원을 4개 구역으로 구분하여 경력?비경력?장애인 세 분야로 모집한다. 응시원서는 오는 1월 24일~25일 양일간 희망 응시구역별 지정장소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이번 기간제 근로자 공개채용은 1차 서류심사→ 2차 실기심사 → 공개추첨을 거쳐 3월 2일(수)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특히, 이번 채용에는 체력인증제를 도입하여, 공인 체력인증센터에서 검사를 통해 발급받은 ‘국민체력100’ 인증서를 원서 접수 시 제출하면 2차 실기심사 중 체력심사가 면제된다.

 

체력인증제는 전문자격증을 보유한 운동지도사가 개인별 체력을 측정한 후 인증서를 발급하는 제도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사전 예약 후 전국 체력인증센터에서 무료로 체력 측정을 받을 수 있으며 40-50분 정도가 소요된다.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서는 개인 측정 결과에 따라 1~3등급까지 발급되며, 이를 원서접수 시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서울 소재 체력인증센터는 마포, 서대문, 동작, 중구, 송파, 서초, 강북, 성동, 강동 9개소가 있으며 위치?검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기존에 실시하던 현장 실기심사도 병행하여 체력인증센터에서 인증을 받지 않은 지원자는 현장에서도 체력심사를 진행할 수 있어 체력인증제 도입으로 인한 현장응시자의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국민체력100’ 인증서를 제출하였더라도, 당일 경력직 기능검사 및 공개추첨까지 함께 진행하므로 1차 서류심사 합격자는 2차 실기심사 현장에 참석해야 한다.

 

세부 절차 및 응시원서 양식 등 채용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종장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시민이 사랑하는 한강공원을 함께 가꾸어나갈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린다.”라며 “아울러, 체력인증제를 도입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