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마두도서관, 신중년 유튜버 과정 ‘우리마을 유튜브 스타’ 운영신중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고양시 마두도서관이 2월 9일부터 3월 23일까지 2022년 신중년 프로젝트로 기획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우리마을 유튜브 스타(우유스)’를 운영한다.
총 12회 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비대면 교육을 혼용해 진행된다. 유튜브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영상 콘텐츠 제작기획 등 영상이론을 비롯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촬영 및 크로마키 촬영, 편집기술 등 실습 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우리마을 유튜브 스타’의 모집 대상은 만 50세부터 64세(1958~1972년생) 사이의 고양시민 12명이다. 오는 12일(수)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 할 수 있다.
마두도서관은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미디어 동아리 구성 ▲미디어창작실의 장비와 시설 이용을 지원한다. 마두도서관 유튜버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을 찾는 5060 신중년들에게 영상콘텐츠 제작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독서 활동은 물론 다양한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