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22년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하세요!올해부터 이용권 지원금액?기간 확대, 월 최대 8만5천 원?10개월
경상남도는 13일부터 만19세~64세 장애인 대상으로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은 체육활동이 어려운 장애인의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여 체력향상과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스포츠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부터는 지원금액과 기간이 1인당 월 최대 8만 원?8개월에서 8만5천 원?10개월로 확대된다.
경남에서는 창원, 진주, 통영, 사천, 김해, 밀양, 거제, 양산, 의령, 함안, 고성, 남해, 함양, 거창 등 14개 시·군이 참여하여 많은 도내 장애인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자는 13일부터 19일까지 전국 동시에 모집한다.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신청이 권장되며 주민등록 관할 시·군청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선정자는 태권도, 수영, 헬스, 탁구 등 다양한 종목의 대면·비대면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아울러 스포츠 수강료 지원 외에도 농·어촌 등 스포츠 시설부족 지역 거주 장애인을 대상으로 1인당 연간 최대 50만 원 이내의 단기스포츠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한편,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가맹시설도 상시 모집한다. 공공체육시설 및 민간체육시설, 사회복지관 등도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을 통해 시설등록 및 가맹점 신청을 할 수 있다. 임재동 경남도 체육지원과장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이 도내 장애인의 체력과 신체적 면역성을 높여 코로나 극복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전 시군 참여와 가맹시설 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