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중구 “각종 세금 더욱 편리하게 납부하세요!”큰 글씨 고지서 제작, 전자송달 홍보…납세 편의 시책 활성화
울산 중구가 주민들이 편리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납세 편의 시책을 추진한다.
중구는 우선 고령 납세자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해 읽기 쉬운 큰 글씨 고지서를 제작한다.
큰 글씨 고지서에는 납부 금액과 납부기한, 가상 계좌 등이 중앙에 배치되어 있고, 활자도 크게 인쇄돼있어 쉽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는 전자송달 제도도 적극 추진한다.
전자송달 제도는 기존에 우편으로 받아보던 종이 고지서를 위택스, 금융사 앱, 신용카드사 앱,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코 등 간편결제사 앱을 통해 확인하고 납부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전자 송달신청 시 150원, 자동이체까지 신청할 경우 500원의 세액 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납세고지서 전면에 QR코드를 삽입해 각종 시책과 지역 명소 등을 함께 홍보할 계획이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납세 편의 시책을 발굴·추진해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신뢰받는 세정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