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2022년도 저수지 개보수사업 추진을 위해 1월 7일 마암면 석마리 감동마을회관에서 ‘가부곡저수지 개보수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에서는 저수지 개보수사업 추진과 관련된 전반적인 시설현황 및 향후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마을주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부곡저수지는 1980년에 축조된 농경지 관개면적 45.0ha, 10만 톤 유효 저수량의 중규모 저수지로써 그동안 제당 누수, 시설물 노후 등으로 군민들의 농업용수 확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고성군은 지난해 12월부터 실시설계를 추진했고 올해 1월 실시설계 초안에 대한 지역민 협의를 거쳐 3월경 착공 예정이며, 사업비는 국·도비 보조를 포함해 7억 원가랑 투입될 계획이다.
이번 개보수사업 추진으로 가부곡저수지에 제당 사면 보강 L=124m, 복통 L=65m, 방수로 L=71m 등 보수·보강이 진행돼 군민들의 불편이 한층 해소될 전망이다. 한편 고성군에서는 가부곡저수지를 비롯한 관내 5개소 노후 저수지에 대해 국·도비 등 사업비 24억 원을 확보했으며, 2022년 저수지 보수보강 사업으로 상습가뭄지역에 안정적 농업용수를 공급해 농업 생산성 향상 및 재해 사전 예방 등에 기여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