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동구 송현3동, ‘찾아가는 어르신 품위유지비’ 현장 배부 서비스 시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1/13 [10:20]

인천 동구 송현3동, ‘찾아가는 어르신 품위유지비’ 현장 배부 서비스 시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1/13 [10:20]

인천 동구 송현3동은 12일부터 고령 및 거동이 불편한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품위유지비 배부 서비스’를 시행한다.

 

어르신 품위유지비는 동구가 인천지역 최초로 도입한 노인복지정책으로, 동구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만 75세 이상 어르신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본인 확인을 거쳐 관내 목욕탕 및 이·미용실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동구사랑상품권’을 반기별 6만원씩 지급하는 사업이다.

 

송현3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고령 및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기가 어렵다는 현실을 파악하고 이를 해소하고자 직접 방문해 동구사랑상품권을 전달하고 사례관리와 연계하는 복지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다.

 

첫 시행일인 12일 송현주공아파트 경로당을 시작으로 관내 경로당 4곳을 방문해 상품권 현장 배부를 마친 송현3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지난해 실시한 ‘홀몸 어르신 전수조사 결과’를 활용해 대상자를 선정하여 1월 중으로 자택을 직접 방문해 상품권 배부를 이어갈 예정이다.

 

조항관 송현3동장은 “동 행정복지센터가 언덕에 위치해 있어 고령 및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방문이 힘들다는 민원이 많았다”면서 “송현 3동의 ‘찾아가는 어르신 품위유지비 배부 서비스’를 통해 모든 대상자들이 빠짐없이 품위유지비를 수령해 행복한 노년 및 활기찬 노후생활을 도모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