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3년 연속 최고 등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1/13 [11:53]

남양주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3년 연속 최고 등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1/13 [11:53]

남양주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가’등급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민접점의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는 것으로, 지난 1년 동안 추진한 민원서비스 실적을 평가해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기관 유형별로 가등급(상위 10% 이내)부터 마등급(90% 초과)까지 평가등급이 결정된다.

 

이번 평가는 전국 306개 기관(중앙 46, 시·도교육청 17, 광역 17, 기초 226)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남양주시는 이번 평가에서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립의 적합성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민원행정 관리조직 ▲민원처리상황 확인·점검 및 개인정보보호 교육 실적 ▲민원처리 적정성 ▲고충민원처리 관리·점검 분야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남양주시가 발생 예상 민원 유형 분석을 통해 사전 대응 및 조치에 활용하고자 추진한 ‘민원사전예보제’ 운영이 우수한 사례로 평가됐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원행정과 제도를 개선해 나가며 시민이 원하는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이번에 선정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에 대해 정부 표창 및 재정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우수사례는 모든 행정 기관에 공유·확산할 계획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