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1월 13일부터 1월 26일까지 고성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리더로서의 성장 발판인 ‘제2기 고성 쉬어로즈’를 모집·운영한다.
고성 쉬어로즈는 여성의 경제적, 사회적 활동 확대 및 성장을 위한 제도적 장치가 부족하다는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마련된 사업으로, 대상자가 원하는 리더상을 조사하고 다양한 분야의 리더와 멘토를 초빙해 ‘쉬어로즈의 수다(수요일에 만나는 다양한 배움의 시간)’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지난해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에 맞춰 출범한 고성 쉬어로즈 1기는 △쉬어로즈 “수·다”(수요아카데미) 운영 △심폐소생술 체험 등 안전교육 부스 운영 △성별영향평가위원회 위촉직위원 활동 △여성리더키움공간 운영 △일촌기업·기관맺기 사업 추진 등의 활발한 활동을 해왔고, 2월 28일 자로 1년 과정을 수료한다.
이에 고성군은 2기를 공개모집·구성해 여성리더키움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고성군은 ‘고성 쉬어로즈 2기’에 대해 △우수 인재 취업 연계 △조직 내 리더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기업체, 공공기관, 교육기관, 은행 등과 일촌 맺기를 통한 파트너십 협약 추진 △지역 내 성장과 나눔 활동 △쉬어로즈 1기와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고성 쉬어로즈는 고성만의 여성 친화 특화사업으로, 여성리더들의 지속 가능한 발전, 여성의 대표성 제고,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 및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며 “서로의 꿈을 나누고 성장의 즐거움을 체험하며, 지역사회 내에서 리더로서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어 “쉬어로즈 회원들이 단순히 혜택을 받는 대상이 아닌, 지역 내 여성리더로 성장해 지역 내 성장과 나눔의 선순환 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고성형 지역 리더로 활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 쉬어로즈(G-Sheroes)’는 성장을 뜻하는 ‘Growth’와 나눔을 뜻하는 ‘Share’, 여성을 뜻하는 ‘She’와 영웅을 뜻하는 ‘Hero’의 합성어로 고성의 우수 여성 인재를 지역 내 여성인력의 롤모델이자 여성리더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쉬어로즈 2기는 직장인, 육아휴직자, 경력단절 여성, 퇴직자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월 13일부터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