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현광 수원시 팔달구청장, 우만종합사회복지관에서 현장의 목소리 경청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1/18 [10:51]

김현광 수원시 팔달구청장, 우만종합사회복지관에서 현장의 목소리 경청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1/18 [10:51]

김현광 팔달구청장은 지난 17일 우만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새해인사와 함께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팔달구에서 수급자가 가장 많이 거주하는 우만주공 3단지 내에 위치한 복지관은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올해도 코로나19로 대면 프로그램이 어려운 여건이지만 주민들이 십시일반 쌀을 쌀독에 모아서 떡국 떡을 나누는 새해 복 나누미(米), 기부받은 식품과 생필품을 제공하는 가치(같이)모아, 급식꾸러미로 행복을 전하는 우만행복식당 등 친근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민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었다.

 

황재경 관장은 “아파트 거주민 중 노인과 홀몸어르신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어 먹을거리와 관계형성 프로그램에 집중하고 있다”며 “2인 1조로 직접 요리를 해보고 뜨개질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웃주민과 자연스럽게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복지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환하게 웃었다.

 

김현광 팔달구청장은 “주민들과 직접 만나서 복지욕구를 읽어내며 신명나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관장님과 사회복지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소외받는 이들이 없는 그늘없는 팔달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