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건축민원에 대한 시민의 만족도 향상과 건축인허가 담당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본청(주택?건축과) 및 읍?면 직원들과 함께 참여하는 ‘자율 토론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율 토론의 날은 팀별?읍면별로 회의 소재를 선정해 업무에 지장이 없는 일과시간 이후를 활용하여 매주 1회(월요일) 운영한다.
토론은 회의자료 작성에 부담을 덜기 위해 별도의 자료 없이 자율적으로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는 평소 건축인?허가 처리 과정에서 생기는 의문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공유하고 민원 처리지연 사유 분석, 제도개선 과제 발굴, 건축법 등 관계법령 개정사항 및 법령 해석 공유 등의 활동을 한다.
또 다양한 주제를 자유롭게 다루는 열린 토론의 장을 마련해 공직자 개인별 전문성?신속성?친절성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본청 및 읍면 직원 간 소통으로 건축 인허가 업무 처리 시 일관성 있는 기준을 정립하고, 유사민원 사례 공유를 통해 불합리한 제도개선 등을 추진해 나간다.
이에 따른 업무역량 강화와 신속한 민원 처리로 건축인?허가와 관련한 시민들이 불편함을 적극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만족할 수 있는 건축행정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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