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설명절 농수산물 가격안정에 총력!

주요 제수품목 수급 ·가격안정 추진 대책반 운영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1/19 [16:39]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설명절 농수산물 가격안정에 총력!

주요 제수품목 수급 ·가격안정 추진 대책반 운영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1/19 [16:39]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은 설 대비 농수산물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1월 10일부터 ‘농산물 수급 및 가격안정 추진 대책반’을 구성해 사과, 배 등 중점관리 품목 10개의 수급량을 늘려 물가를 관리하고, 시장에 유통되는 농수산물의 안전성검사를 강화하는 등 농수산물 수급안정 대책 추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우선 대구도매시장은 법인, 시장도매인 등 유통주체와 협력해 산지 물량수집과 출하를 독려·강화해 시장 내 물량수급에 만전을 기하고 물량증가에 대비해 과일 경매시간을 기존보다 1시간 앞당긴 5시부터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자거래시스템을 이용해 매매를 체결하는 전자거래를 활성화해 도매시장으로 방문할 필요 없이 바로 유통업체로 납품할 수 있도록 유통단계를 줄이는 등 신선한 농산물 공급과 원활한 물량분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사과, 배, 무, 배추 등 주요 제수용품 일일 가격정보를 도매시장 홈페이지에 게시해 가격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한편, 시장 이용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1월 21일 13시부터 2월 2일까지 도매시장 내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수산부류의 경우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설 연휴 기간 중에도 시민들에게 신선한 수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물량수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효봉 대구시 도매시장관리사무소장은 “장기 되는 코로나19로 모든 시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법인과 유통주체가 협력해 이번 설에도 물가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수산동에는 설 연휴를 맞아 방문하시는 시민들이 어려움이 없도록 교통인력 배치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