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기초에서 심화과정까지 수준별 맞춤 강의 진행, 경쟁력 있는 크리에이터 양성에 기여
관악구가 오는 2월부터 운영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는 10만 광고수입 유튜브 크리에이터 시대에 발맞춰 유튜브가 단순한 취미활동을 넘어 취·창업 등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임을 인식하고 이를 위한 체계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을 교육하고자 이번 강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강좌는 오는 2월 10일부터 8주 동안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30분 ~ 6시 30분까지 관악구 평생학습관 2층에서 총 8회 진행되며, 수강료는 4만 원이다.
강좌 내용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준비 작업 ▲나의 역량분석 및 주제, 컨셉 정하기 ▲영상편집 기술 등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기초 수업으로 구성했다.
특히 수업 종료 후 교육수료생 중 참여도가 우수한 인원을 대상으로 심화과정을 운영, 수준별 맞춤 강의를 꾸준히 진행해 경쟁력 있는 전문 크리에이터 양성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수강생은 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관악구민이라면 누구나 오는 26일(수)부터 관악구청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교육포털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강좌가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고자 하는 구민들에게 유튜브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대적 흐름과 구민들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