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송파구, 2022 구립문화예술·체육단체 신규단원 모집

구립 합창단, 교향악단, 민속예술단, 리듬체조단 등 7개 단체 모집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1/25 [07:33]

송파구, 2022 구립문화예술·체육단체 신규단원 모집

구립 합창단, 교향악단, 민속예술단, 리듬체조단 등 7개 단체 모집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1/25 [07:33]

송파구가 구립 문화예술·체육단체에서 활동할 신규 단원을 2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송파구는 남녀노소 주민 누구나 다양한 문화체육을 향유, 체험할 수 있도록 총 11개의 구립 문화예술·체육단체를 운영하고 있다.

 

2022년 새해를 맞아 ▲합창단 ▲실버합창단 ▲교향악단 ▲청소년교향악단 ▲소년소녀합창단 ▲민속예술단 ▲리듬체조단 등 7개 구립단체에서 활동할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나머지 실버악단, 태권도시범단, 여성축구단, 유소년축구단은 추후 별도 충원할 계획이다.

 

이번 단원 모집은 단체 특성에 따라 자격, 부문, 접수 마감일정 등이 상이하다. 상세 모집요강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홈페이지의 신청서를 작성한 후, 공고문의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송파구청 문화체육과로 방문하면 된다.

 

접수 후 단체별 일정에 따라 면접과 실기 전형을 거쳐 합격자를 선별한다. 최종 합격자는 추후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신규 단원으로 선발되면 송파구 예술·체육단체 단원으로 정식 위촉돼 매주 정기 연습을 통해 실력을 향상할 수 있다. 이밖에 연 1회 이상 정기공연과 한성백제문화제를 비롯한 문화·체육행사, 다른 지역과 친선을 도모하는 교류활동 등 다양한 무대에 오르며 활동하게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구립 문화예술·체육단체는 송파구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문화예술 사절단 역할을 하게 된다. 재능과 열정 가득한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라며, “앞으로도 구립 문화예술·체육단체를 활성화해 ‘문화예술도시 송파’의 품격을 더욱 높이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