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1월 25일 2021년 우리동네 천사통장 활동 우수자를 표창했다고 밝혔다.
2021년 우리동네 천사통장 활동 우수자는 총 3명이 선발됐으며 동(洞)복지행정분야에 최기영 통장(54통), 자원발굴 분야에 김은신 통장(31통), 복지사각지대 발굴 분야에 신영수 통장(11통)이 영예로운 수상자가 됐다.
우리동네 천사통장은 위기가구 발견 시 신고 의무가 있는 통장을 복지통장으로 별도 임명하여 그 역할을 강조한 것으로, 마을 실정에 밝은 통장이 복지사각지대 발굴업무에 적극 협력해 이웃이 이웃을 돕는 체계를 구축하고 洞 인적안전망 강화를 위해 시행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고위험군 안부 확인 및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신고하기, 거동 불편한 취약계층에 후원물품 전달하기, 후원자 및 자원 발굴하기,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급여) 및 국가유공자 세대에 종량제봉투 전달하기 등이 있다.
이날 수상한 신영수 통장(11통)은 “다른 통장님들과 같은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송산1동 주민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보경 송산1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가 계속되는 가운데 통장님들이 물심양면으로 동 업무에 협조해주셔서 늘 감사드리며. 주변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소외되는 계층이 없는 송산1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