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방역상태 점검

방역수칙 준수로 어려움 겪는 상인들 위로·격려…체감물가에 대한 구민 의견 청취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1/26 [12:08]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방역상태 점검

방역수칙 준수로 어려움 겪는 상인들 위로·격려…체감물가에 대한 구민 의견 청취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1/26 [12:08]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은 설을 앞두고 24일 인천종합어시장을 비롯한 관내 전통시장 3개소를 찾아 방역상태를 점검했다.

 

홍 구청장은 설 명절을 맞아 밀집도가 높은 전통시장의 방역상태를 점검하며 방역수칙 준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에게 격려와 위로를 전했다. 특히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인근 복지시설에 전달할 설 성수품을 직접 구입하면서 체감물가에 대한 구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홍 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방역조치에 적극 협조해 주신 전통시장 상인 분들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코로나19 극복과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각종 공모사업 신청 등 구에서 필요한 부분을 적극 지원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상권르네상스사업,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및 경영현대화 사업, 노후 전선 정비공사 등의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는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구역별 손소독제 비치, 상인?방문객 마스크 착용, 일 2회 이상 소독 등 방역을 강화해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